네이버는 모바일 쇼핑 페이지(m.shopping.naver.com)를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O2O(온·오프라인 연계) 쇼핑, 핫딜, 테마쇼핑과 같은 쇼핑 트렌드를 전면에 내세웠다. PC개편은 모바일보다 한 주 뒤인 22일에 선보인다.
이번 개편은 샵윈도의 O2O 쇼핑 품목을 쇼핑 페이지에서 함께 보여주고, 핫딜이나 테마쇼핑과 같은 주요 모바일 쇼핑 행태를 반영하는데 중점을 뒀다. 그동안 네이버는 샵윈도를 다른 쇼핑 관련 서비스들과 분리해 모바일 전용 서비스로 운영해 왔다.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쇼핑 방식에 맞춰 원하는 상품을 둘러 볼 수 있도록 O2O 영역과 온라인 영역으로 나누어 쇼핑 페이지를 구성했다. 백화점, 아울렛, 스타일윈도, 리빙윈도, 프레시윈도로 구성된 '전문관' 영역은 O2O 상품 중심, 모바일 쇼핑 인기 패턴인 '핫딜'과 '테마쇼핑' 영역은 주제에 맞는 온라인 판매 상품 중심이다.
이윤숙 네이버 커머스컨텐츠 센터장은 "다양한 모바일 쇼핑 트렌드를 전격적으로 담아내는 쇼핑검색 개선 방향과 호흡을 맞춘 것"이라며 "이용자들은 구매 의도나 선호하는 쇼핑 방식에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쇼핑검색▲네이버홈 쇼핑판 ▲쇼핑 페이지에서 동일하게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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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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