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허니통통 애플'에 맞불
[ 강진규 기자 ] 지난해 스낵시장을 달궜던 ‘허니’ 감자칩 경쟁이 ‘과일 맛’ 감자칩으로 이동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16일 감자칩에 아카시아 꿀과 바나나맛 양념 가루를 섞은 ‘바나나 먹은 감자칩’(사진)을 출시했다. 지난 4년간 바나나가 수입 과일 1위에 오르는 등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다고 판단한 게 바나나맛 제품을 내놓은 배경이다.
지방 함량을 크게 줄인 점도 ‘바나나 먹은 감자칩’의 특징이다. 칩을 튀기기 전 오븐에 구워 감자의 담백한 맛을 살리고 지방 함량은 낮췄다는 게 롯데제과의 설명이다. 바나나 먹은 감자칩의 지방 함량은 100g당 약 22g으로 일반적인 감자칩에 비해 30% 정도 낮다.
지난 13일 해태제과도 과일 맛 감자스낵 ‘허니통통 애플’을 출시했다. 해태제과는 허니버터칩으로 달콤한 감자칩 시장 개척을 주도한 회사다. 이에 따라 롯데와 해태는 허니 감자칩에 이어 과일맛 감자칩으로 다시 한번 격돌이 불가피해졌다.
제과업계 한 관계자는 “롯데제과와 해태제과의 행보를 뒤따라 과일맛 감자칩을 개발하고 있는 스낵회사가 적지 않다”며 “지난해 벌어졌던 ‘허니’ 감자칩 전쟁이 ‘과일 맛’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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