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의 향기] 공항패션 사진마다 눈에 띄던 그 가방!

입력 2015-07-20 07:0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리모와, 가볍고 튼튼한 알루미늄 캐리어
日마스터피스, 발수성 좋은 백팩 매력



[ 김선주 기자 ] 최근 국내 시장에서 주목받는 여행가방 브랜드로는 리모와와 마스터피스가 있다. 유명 연예인들이 출국할 때 공항에서 두 회사의 가방을 들고 나가는 모습이 카메라에 자주 잡힌다.

리모와는 1898년 독일에서 출발한 여행용품 전문 브랜드다. 1937년 세계 최초로 초경량 금속 여행가방을 선보이면서 알루미늄 여행가방의 상징이 됐다. 가벼우면서도 안전성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부품만 200개 이상 들어간다. 장인들이 90단계로 세분화된 제조 과정을 거쳐 유럽에서만 만든다.

리모와는 1976년 사진 전문가들에게 오지 탐험에 들고 갈 방수 여행가방을 제작해준 일화로도 유명하다. 당시 물 습기 열기 추위에서도 안전한 여행가방이 필요했던 사진작가들이 ‘가볍고 튼튼한’ 제품을 만들어줄 회사로 리모와를 선택했다.

마스터피스는 1994년 출발한 일본의 남성 전문 캐주얼가방 브랜드다. 잘 고른 캐주얼가방 하나가 패션 소품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독특한 색감을 강조한다. 강도 발수성 경량성 등 기능성도 갖췄다. 리모와 마스터피스는 현대백화점의 남성 잡화 편집매장인 로열마일에서 판매 중이다. 로열마일은 현대백화점이 2011년 서울 압구정동 본점에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

김선주 기자 saki@hankyung.com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