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차이나멀티인컴펀드는 중국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스플릿펀드 중 A펀드에 주로 투자한다.
스플릿펀드는 두개의 자펀드(A·B펀드)로 구성되며 A펀드는 B펀드에게 자금을 빌려주는 대신 일정한 약정수익을 지급받아 안정성을 추구하고, B펀드는 차입한 자금으로 주식에 투자해 레버리지 효과를 노린다.
A펀드는 B펀드로부터 약정수익과 원리금을 우선 지급 받기 때문에 A펀드에 투자하는 흥국차이나멀티인컴펀드 투자자는 '중국 1년 정기예금금리+3%' 수준의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또한 중국 현지 상위권 자산운용사인 차이나유니버셜 자산운용의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운용되며, 펀드 자산의 일부를 중국 채권, 전환사채(CB), 머니마켓펀드(MMF) 등 다양한 인컴형 자산에도 선별 투자한다.
송상현 상품전략부장은 "저성장, 저금리 시대를 맞아 안정적인 멀티인컴을 확보할 수 있는 인컴형 자산에 대한 투자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흥국차이나멀티인컴펀드가 효과적인 투자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흥국차이나멀티인컴펀드는 오는 9월 18일까지 모집하며, 가입금액 제한은 없으나 한도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현대증권 홈페이지(www.hdable.co.kr)에서 확인하거나 전국 각 지점, 또는 고객만족센터(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