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상반기에 영업손실 541억원, 당기 순손실 539억원, 매출 1조5959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내수 판매가 증가했지만 수출 물량은 감소해 판매와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6.0%, 7.7% 감소했다. 이에 따라 영업손실 규모는 541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티볼리 판매 증가에 힘입어 2분기 실적은 지난 1분기 대비 판매는 12.1%, 매출은 9.9% 각각 증가했다. 영업손실 규모도 작년보다 41.8% 감소한 199억원이다.
쌍용차는 올 상반기 국내외에서 총 6만9800대를 판매했다. 안방 시장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36.6% 증가한 4만5410대를 팔았다. 2004년 상반기(5만4184대) 이후 11년 만에 반기 최대 실적이다. 반면 해외 시장에선 러시아 등 신흥시장 부진과 유로화 약세 등 수출여건 악화로 전년 동기 대비 40.5% 감소한 2만4390대(CKD 포함)를 판매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티볼리 신차효과로 내수에서 업계 최대 성장률을 기록했다"며 "하반기에는 티볼리 가솔린에 이어 디젤과 4WD(사륜구동) 모델이 투입되는 등 한층 라인업이 강화되는 만큼 수익성 역시 점차 개선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근희 한경닷컴 기자 tkfcka7@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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