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후기 영상을 제작했다. 약 4분 길이의 후기 영상은 세션이 처음 시작하는 고대 시대부터 산업시대까지 분쟁이 있었던 주요 사건 현장을 찾아 전투 장면을 담았다. 테스터 시점에서 세션의 진행상황을 자막으로 설명하며 한 편의 디렉터스컷과 같이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추가로 시대의 발전에 따른 전투 양상의 변화와 화려한 이펙트, 다양해진 탈 것, 무기 등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공개한 연대기에는 5일 동안 진행한 파이널 테스트의 전체적인 흐름과 문명별 판세 등을 이미지와 함께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신규 맵 '판게아'에서 산업시대까지 진행한 파이널 테스트는 로마, 중국, 아즈텍, 이집트 문명이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이집트 문명이 문화 승리를 거두었다.
엑스엘게임즈 문명사업실 손은영 실장은 "유저와 유저, 문명과 문명이 함께 플레이하며 빚어낸 수많은 에피소드를 통해 '문명 온라인'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였다"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테스트에서 발견한 문제점을 수정해 더욱 나은 모습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문명 온라인'의 파이널 테스트 후기 콘텐츠와 관련한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civilizationonline.co.kr)와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OfficialCivilizationonli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8/7]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 D-8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