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센텀시티점은 백화점 전체 8월 매출 비중이 최하위 수준임에도 불구, 센텀시티점의 8월 매출은 12월, 11월에 이어 세번째로 높은 비중을 기록 중라고 5일 밝혔다. 백화점이 가을, 겨울 높은 객단가로 인해 매출 비중이 큰 것을 감안하면 고무적인 수치다.센텀시티점의 중국인 매출 역시 중국 4대 쇼핑이슈인 춘절과 노동절보다 8월 바캉스 시즌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운대와 인접한 지리적 이점은 물론, 풀라인의 브랜드와 백화점 내 테마파크(주라지파크), 스파, 아이스링크, 골프레인지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춰 글로벌 쇼핑 리조트로 자리잡은 세계 최대 규모의 센텀시티점은, 서울 명동에 인접한 본점에 이어 신세계백화점 점포 중 두번째로 중국인 매출이 많다.
크루즈 관광객을 중심으로 중국인 고객 유치에 적극적인 공세를 펼쳐온 센텀시티점은, 올해는 중국 현지 여행사와 제휴를 통해 부산 의료관광 상품을 신설하고, 중국 1위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C-Trip)과도 제휴해 할인쿠폰, 웰컴기프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지난 5월 중국 노동절 연휴에 맞춰 한국 최고급 백화점, 조선호텔 등 럭셔리 문화 체험과 부산의 문화중심지 등을 방문하는 중국 파워 블로거 팸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조선호텔과도 새롭게 제휴를 맺어 숙박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8월 바캉스 특수를 겨냥해서는 전 직원이 화려한 프린트의 하와이언 셔츠를 입고 중국인 쇼핑객을 맞이하고 있다.뿐만 아니라, 5% 할인 쿠폰과 30만원이상 구매 시 5% 상품권 증정, 에어부산 연계 사은선물 제공 등 춘절, 노동절, 국경절 이슈 못지 않은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센텀시티점 대표 명소인 스파랜드에서도 비어가든 생맥주 증정, 음료 할인, 안마시설 무료 이용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벌인다.
센텀시티점이 위치한 부산 해운대구도 요우커 모시기에 동참했다.
해운대구는 지난 달 24일부터 27일까지 중국의 북경, 상해, 남경에 해운대 관광 홍보단을 파견해 메르스 종식과 국제관광도시 해운대를 알렸다.
해운대 관광 홍보단은 한국관광공사 북경지사와 연계해 현지 중국 여행사와 주요 랜드마크를 방문하고, 중화지식청년총회와 문화관광 교류 관련 MOU 체결, 안후이성 관계자 대상 관광 설명회를 펼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며 1만명 이상의 신규 관광객 유치를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 점장인 정건희 상무는 “해운대 바캉스 절정인 8월, 제 2의 내수 시장인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민•관이 함께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해외 명품부터 국내 패션브랜드까지 풀라인으로 갖춘 쇼핑 컨텐츠와 센텀시티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로 해운대 바캉스 요우커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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