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는 올해 2분기 매출 202억 원, 영업이익 66억 원, 당기순이익 47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30% 이상의 영업이익률과 12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DAU(일 사용자 수) 선두권을 고수하고 있는 '애니팡' 시리즈의 장기 흥행을 기반으로 한 것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대표 모바일게임군의 지속적인 흥행으로 선데이토즈는 상반기 매출 462억 원, 영업이익 168억 원, 당기순이익 128억 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실적은 '애니팡2'를 주축으로 한 '애니팡', '애니팡 사천성', '아쿠아 스토리' 등의 모바일게임군이 36%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견인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선데이토즈 CFO 민광식 이사는 "흥행 게임들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서비스 강화를 통한 성장 기조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라인업 확대로 3분기부터 점진적인 매출 다변화 효과가 더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3분기 말 신작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을 시작으로 하반기 북미와 유럽 지역에 서비스할 (가칭)'애니팡 글로벌' 등 다양한 '애니팡' 브랜드 게임들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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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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