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은 10일 2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165억원, 영업이익 20억원, 순이익 2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별도기준으로는 매출 142억원, 영업이익 31억원, 순이익 31억원을 달성했다.
연결기준 수출 실적은 전체 매출의 85%인 140억원을 기록해 역대 최고치였다. 이는 전기 및 전년동기 대비 각각 21%와 9% 증가한 수치다. 다만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유행으로 인한 내수 경기 침체 등으로 내수 매출이 감소해, 전체 매출은 전기 및 전년동기 대비 각각 0.08%와 1.61% 줄었다.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별도보다 감소했다. 이는 해외 법인 자회사들의 초기 투자비용 때문이란 설명이다. 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11.7%, 별도기준 131.3% 증가했다.
씨젠 측은 "직접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분자진단 시장의 핵심 지역인 이탈리아 중동 미국 캐나다 등에 법인을 설립했다"며 "대규모 병원 및 대형 검사센터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회사 설립 초기 투자 비용으로 인해 일시적인 비용이 발생하지만, 이는 향후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했다.
씨젠은 올해를 기점으로 영업력 증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가격정책 변화 및 무상 장비공급 등 毛聆?영업 전략의 변화로 수출 확대를 위한 활로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또 현지 법인화와 ODM(생산자 개발 공급방식) 공급 채널 확보 등 탄탄한 중장기적 성장을 위해 내실을 단계적으로 다져나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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