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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자사의 PC 및 모바일 포털사이트는 물론이고 TV 등 대중 매체에 대대적으로 광고를 집행했다. 특히 차승원-하정우 등 한국 톱 배우들을 게임 홍보 모델로 발탁해 '급이 다르다'라는 평가를 받았다.
'차원이 다른' 공동 마케팅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에 새 바람을 불어일으킨 '네이버 with NAVER'의 네 번째 게임 '난투'의 홍보모델은 과연 누가 낙점을 받을지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 레이븐: 차승원, 크로노블레이드: 하정우, 엔젤스톤: YG 연습생 파격 발탁
첫 번째 'ith NAVER' 게임인 '레이븐'의 홍보 모델로 '삼시세끼'로 화제를 모은 차승원과 배우 유인나를 더블 기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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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핀콘의 '엔젤스톤'의 경우, 홍보모델로 YG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인 신인을 모델로 발탁했다. 여자 걸그룹 데뷔를 준비하고 있는 김지수가 주인공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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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 AOS 특화...장수원-강소라-정두홍 이은 쿤룬코리아 선택은?
그렇다면, 네이버의 네 번째 티켓을 가져간 쿤룬코리아의 '난투'는 어떤 홍보 모델을 기용하게 될까?
네이버는 '난투'를 통해 기존에 선보이던 RPG 위주의 라인업에서 벗어나 AOS장르로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RPG를 기반으로 했지만, 모바일 AOS에 특화되도록 개발되었다. 실시간 공성대전을 펼칠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게임이다. 기존 모바일 AOS에 대한 편견을 뛰어넘을 작품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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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말 출시한 감각자극 RPG '용감한 영웅들'에서는 '로봇연기'로 대중들의 인기를 얻은 가수 겸 배우 장수원을 낙점했 ? 3D 액션 UP RPG 'COA:코아'에서는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미생'의 여주인공 강소라를 영입했다. 아울러 모션캡처를 이용해 생생한 액션을 강조한 '태극팬더'에서는 대한민국 최고 무술 감독 정두홍을 홍보 모델로 발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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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난투 with NAVER'의 주인공은 누가 될 것일까. 기존에 게임 모델로는 만나볼 수 없었던 톱 연예인을 주로 기용하는 네이버와 게임의 특성에 맞게 전략적으로 홍보 모델을 선정해온 쿤룬코리아가 손을 잡은 만큼 과연 어떤 화제를 뿌릴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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