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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박유진 디렉터. 100여 회가 넘는 경쟁 프레젠테이션에서 80퍼센트 이상의 승률을 기록한 최고의 프레젠터 중 한 사람이자 국내 1호 소비자 언어전문가인 그가 신간 <사람을 움직이는 말>을 통해 '사람의 마음을 얻는 법'을 이야기한다.
카피라이터, 마케터, 디렉터, 홍보전문가 등 그를 지칭하는 수식어는 많다. 하지만 결국 그가 하는 일은 기업의 이야기를 소비자의 언어를 통해 고객에게 전달해주는 일이다.
날카로운 논리, 명백한 증거, 화려한 말솜씨가 설득의 충분조건은 아니다. 설득의 고수는 상대의 관점을 읽는 방법을 알고 상대의 머리가 아닌 심장에 말을 건다.
저자 박유진은 이를 ‘소비자 언어’라는 개념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상대도 미처 깨닫지 못한 욕망과 니즈를 읽어내 그들이 사용하는 언어를 통해 풀어내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바로 소비자 언어 전략이다.
결국 모든 비즈니스는 사람이 하는 일이다. 성공과 행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선 ‘사람을 움직이는 힘’을 갖춰야 한다. 우리 시대 최고의 이야기꾼 중 한 사람인 저자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관점을 바꾼 말 한마디의 힘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깨닫게 될 것이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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