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이필근 시 일자리경제국장과 관계 공무원, 수원시의원, 좋은시정위원회 위원, 기업지원협의회 위원, 유관기관 관계자, 기업인 등이 참석했다.
연구용역은 수원시정연구원이 맡아 수원시의 산업, 규모, 업종, 입지별 중소기업현황을 분석 해 문제점 도출하고 국내외 중소기업육성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 사례를 조사해 트렌드를 분석한다.
시 관내 중소기업 육성정책 현황을 분석?평가하고 단기 및 중장기 수원시 중소기업 육성정책 수립할 계획이다. 제조업과 비제조업 균형발전 및 육성전략, 미래먹거리 성장산업 발굴 및 수원시 특화전략, 10대 추진전략 및 추진방안도 제시한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는 중소기업이 95%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이들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도약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계획이 필요하다”며 “이번 연구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첨단산업 집적지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나아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의 발전과 고급일자리 창출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