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채널 GS샵에서 ‘LG하우시스 지인 창호’가 단 3회 방송만에 누적주문 500억원을 달성했다. 전화 한 통으로 인테리어 공사를 마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으로 작용했다.
2일 GS홈쇼핑에 따르면 LG하우시스 지인 창호는 지난 7월14일 70분 방송에 3445건, 193억원의 주문 신기록을 달성한 후 지난 달 12일과 30일에도 각각 150억원과 162억원의 주문을 올렸다.
이는 GS샵 판매 상품 중 최단 방송에 누적 500억원을 돌파한 기록일 뿐 아니라 홈쇼핑 업계 인테리어 부문에서도 최단 방송 최다 주문 기록이다. 특히, 이번 기록이 인테리어 시공 비수기인 7~8월에 달성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LG하우시스 지인 창호의 돌풍은 소비자들이 시공 상품에 원하는 바를 오랜 시간에 걸쳐 철저하게 분석하고 개선한 덕분이다. 복잡한 창호 성능과 사양을 각종 실험과 쇼핑호스트의 설명을 통해 쉽게 안내해 빠른 구매 의사 결정을 이끌어냈다. 전화 한 통으로 주문 및 상담 예약이 이뤄지는 것도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이고 있다.
특히, 업계 유일의 ‘원데이(One Day) 시공 서비스’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창호 시공은 기존에 있던 창호를 철거하고 새로운 창호로 교체하기 때문에 도배나 도색 등에 비해 공사 기간이 긴 편이었다. LG하우시스는 며칠씩 걸리던 시공 프로세스를 집 주인이 출근할 때 공사를 시작하면 퇴근 후에는 창호 시공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변경했다.
한편, GS샵은 창호 시공 상품의 히트에 힘입어 DIY 페인팅 키트 등 인테리어 시공 상품을 다양화하고 있다. 페인트 캔 4개와 브러시와 롤러세트, 테이프 등으로 구성된 삼화페인트의 가정용 인테리어용 브랜드 ‘더클래시’는 2000 세트가 판매됐다.
신석한 GS샵 생활주방팀장은 “소비자들의 인테리어 상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 가을 이사철을 앞두고 인테리어 시공 상품을 다양화하고 편성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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