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출시된 모바일 메신저 '라인'은 2위에 올랐고, 모바일 아바타 서비스 '라인플레이'는 10위에 올랐다.
'라인'은 2011년 출시한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주식회사에서 출시한 모바일 메신저 앱으로, 2015년 2분기 기준 월간 실 사용자 수 2.11억을 기록했다. 라인은 특히 일본 및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모바일 메신저를 넘어선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라인플레이'는 모바일 개인 홈과 아바타를 만들고 라인,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친구들과 교류하며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역시 라인주식회사가 개발했다.
이밖에 앱 매출 순위 1위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판도라 라디오(Pandora Radio)'가 차지했다. 3위에는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 '주스크(Zoosk)'가 올랐다.
한편, 앱 다운로드 순위 1위는 SNS 페이스북이 차지했다. 2위는 '페이스북 메신저(2위)', 3위는 '유튜브'가 차지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