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평생학습 박람회는 ‘평생학습으로 화성시를 품다!’라는 주제로 총 100여 개의 평생학습기관 및 학교, 단체, 동아리 등이 참가하여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박람회에서는 성인문해교육사업을 통해 글을 배우는 어르신과 다문화 가족들이 ‘이젠 읽을 수 있어요’라는 주제로 문해작품 특별 전시회가 열려 문해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도 갖는 다.
고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지역 설화를 바탕으로 직접 만든 동화책 전시, 비보이 공연, 퓨전국악, 마술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전래놀이 체험, 이동 동물원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배움에 대한 열정과 그동안의 성과를 한자리에 전시,발표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만족감과 성취감을 높이고, 일반 시민들에게는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며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031-369-3832) 화성=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