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서는 오는 21일까지 대림그룹 채용 홈페이지(recruit.daelim.co.kr)를 통해서 받는다. 인적성 검사는 10월 9일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1차 면접 (실무진/팀장), 2차 면접(경영진 면접), 신체 검사를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대림그룹은 기업문화와의 적합성을 바탕으로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고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를 선호한다고 설명했다. 또 문제해결, 커뮤니케이션, 팀워크 역량을 갖추고 실제 직무 수행에 필요한 기초 직무 역량에 충실한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대림그룹은 이번 공채부터 직무역량 검증에 초점을 맞춰 서류 전형부터 면접 전형에 이르는 선발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서류 전형에서는 해외경험, 공모전, 동아리활동 등 불필요한 항목을 폐지했다. 자기소개서는 직무와 관련된 경험을 기술하는 형식으로 변경했다. 인적성 검사는 직무별로 특성화된 적성검사 항목을 적용한다. 면접전형의 경우에는 직무 지식을 평가하는 면접을 폐지하고 직무 역량을 평가하는 역량면접을 강화했다.
세부 모집분야는 대림산업 건설사업부는 △토목 일반 △건축 일반 △플랜트 사업관 ?△플랜트 설계 △재무 △안전 등 12개 분야다. 대림코퍼레이션은 △전기·통신 △기계·설비 등 3개 분야, 고려개발은 △건축 일반 △토목 일반 △경영 일반 등 5개 분야, 삼호는 △건축 일반 △토목 일반 △영 일반 등 7개 분야다. 신입 사원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입사 지원은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