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지웰홈스①규모]통장 필요없고 '호수+테라스' 갖춘 주거용 오피스텔 196실

입력 2015-09-09 07:30   수정 2015-09-09 07:57

고층가구, 호수조망 가능…저층가구 테라스 조성
신분당선 신대역(예정) 도보권, 광역버스 정류장 가까워



[ 김하나 기자 ]㈜신영이 경기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 1137(광교택지지구 업무3블럭)에 짓는 주거용 오피스텔인 ‘광교 지웰홈스’를 분양한다. 오는 11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8층의 3개동이며 196실의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59㎡ 7실 △68㎡ 8실 △74 ㎡ 8실 △ 84㎡ 173실로 구성된다. 비교적 작은 규모의 단지지만 신영은 다양한 주택형을 공급할 예정이다. 저층부는 테라스로 특화를 했고 고층부에서는 신대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다. 최상층은 다락을 갖춘 평면이어서 소형임에도 넉넉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광교신도시는 2기 신도시 중 최근 분양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광교신도시는 1130만4494㎡의 면적에 약 3만1000가구 이상을 수용할 계획으로 조성되고 있는 신도시다. 광역행정 및 첨단산업을 통한 자족형 신도시 건설을 목적으로 개발이 시작됐다.

삼성전자 연구소를 비롯해 광교테크노밸리, CJ제일제당 통합 연구소 등이 주변에 있어서 직주근접을 갖췄다는 평가다. 여기에 강껑沮?30분대에 닿을 수 있는 신분당선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수도권 남부에서 선호도가 높은 신도시로 꼽히고 있다.

그럼에도 광교신도시에 입성기회는 거의 남아 있지 않다. 광교신도시는 지난 8월까지 분양이 마무리되면서 공동주택 분양이 95% 이상 완료됐다. 이전 예정인 법원과 검찰청 용지인 A17블록을 빼면 사실상 광교신도시의 신규 분양이 끝났다는 평가다. 더욱이 2017년까지 신규 택지지구 지정이 중단되면서 광교신도시의 희소성이 높아지고 있다.

‘광교 지웰홈스’가 들어서는 입지는 교통 여건이 뛰어나다. 인근에 신분당선 신대역(예정)이 내년 2월 개통 예정이다. 개통시 강남역까지 30분대에 닿을 수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로 진입하는 광교상현IC가 차량으로 3분 거리에 있다.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 · 경부고속도로 신갈JC등이 인접해 있어 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하다. 단지 바로 앞에 광역버스 정거장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해 강남과 판교, 분당 등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단지는 광교호수공원 북쪽에 위치해 있어 일부세대에서는 남향으로 호수 조망이 가능하며, 단지 옆으로 신대호수공원 산책로와 바로 연결되어 있다. 주변에 번암가족공원 · 정암수목공원 · 서봉숲속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주변여건을 자랑한다. 도보 5분 거리에 혁신학교로 지정된 새빛초교와 상현중학교가 있다.

단지는 전용 85㎡ 이하의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남향을 접한 저층부 세대에는 테라스를 계획(30실)했다. 최상층에는 다락을 제공한다. 최상층 다락은 티하우스, 서재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전가구에 0.8㎡ 규모의 개별 창고가 주어지며 코인세탁실과 작은 도서관 등 생활편의시설도 계획했다.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으로 설계해 84㎡ 타입의 경우 맞통풍이 가능한 3베이의 3룸 구조와 욕실 2개가 있다.

광교 지웰홈스는 주거용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통장이 필요없다. 인터넷을 통해 누구든 청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건축법에 적용을 받기 때문에 취득세와 지방교육세 등을 포함해 매매가의 4.6%를 세금으로 내야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서울지하철 9호선 삼성중앙역(5번 출구) 인근에 마련됐다. 1544-9699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