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이 홈플러스 당일배송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500명에게 홈플러스 당일배송관 내 쌀·과일·농수축산물 등 신선식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 할인쿠폰(최대 5000원)을 증정한다.
또한, 홈플러스 당일배송 첫 구매자에게는 5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00원 중복 할인쿠폰 3장을 제공하며, 9월 구매이력이 있는 고객에 한해 1000원 중복 할인쿠폰 2장도 추가 증정한다. 이외에도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며,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사은품으로 ‘벨라지오 키친타올 130매(4입)’를 함께 배송한다.
한편, 옥션과 G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7월 홈플러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최근 옥션 내에 홈플러스 전문관을 오픈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옥션을 이용하는 소비자는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취급하는 3만여개의 신석식품, 생활용품 등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우유, 콩나물, 두부 등 기존 오픈마켓에서 취급하기 어려웠던 신선식품 소량주문이 가능해졌다.
마트 쇼핑패턴을 고려한 특별 검색서비스도 지원한다. ‘자주 찾는 상품’ 코너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검색 빅데이터를 분석해 과일, 생선·해산물, 생수 등 품목별 인기상품을 선정, 상단에 소개한다. ‘최근 구매 상품 코너’에서는 고객의 최근 3개월간 구매이력을 바탕으로 구매횟수가 많은 상품을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박기웅 이베이코리아 통합사업본부 전무는 “신선한 먹거리와 생필품 등 온라인을 통한 장보기가 증가함에 따라 홈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당일배송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며 “추석을 앞두고 선물과 상차림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