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kyung.com/photo/201509/2015090970367_01.10504020.1.jpg)
구구데이 홍진영 치킨 먹방
‘구구데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홍진영이 과거 자신의 SNS에 올린 치킨사진이 화제다.
‘구구데이’는 예로부터 닭을 불러 모을 때 “구구”라고 부르던 것에 착안해 만들어진 용어로,‘모두 불러 모아 닭고기와 계란을 먹는 날’이라는 뜻이 담겨있다.
지난 2003년 아시아 지역에서 문제된 조류독감으로 인해 닭의 소비가 줄어들자 농림축산부는 국내산 닭고기와 계란 소비촉진을 위해 지난 2003년 ‘구구데이’를 제정, 올해로 13회째를 맞고 있다.
과거 홍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난 항상 양념반 후라이드반. 여러분은?”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한 바 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치킨을 손에 든 채 카메라를 향해 미소짓고 있는 홍진영의 모습이 보인다.
이어 홍진영은 “#뼈 발라먹기 귀찮아서 #순살치킨으로 #겁나 맛있음 #울라울라”라는 해시태그도 덧붙이며 치킨먹방에 대한 네티즌들의 부러움을 한몸에 샀다.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구구데이, 홍진영도 치킨 먹었네”, “구구데이, 배고파”, “구구데이, 닭고기 먹는날”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구구데이’를 맞아 ‘치킨매니아’, ‘이마트’, ‘KFC’는 저렴한 가격에 닭을 판매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