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경제원리를 배우고 멘토선배도 얻었어요. ”(김택진 경주 신라고 2년·13회 고교 캠프 참가)
“경제에 눈을 뜨는계기가 됐어요. 공부 방법을 멘토 선배들에게 전수받은 것이 큰 수확이에요.”(박은영 대원국제중 2년·2회 캠프 참가)
학교에서 제대로 배우지 못하는 경제와 경영을 공부하고 싶어 ‘한경 중·고교 경제 리더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의 소감이다. 이들은 재미있는 강의, 명문대 멘토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 캠프의 강점이라고 말한다.
오는 10월에도 중학교와 고교생을 위한 캠프가 마련돼 있다. ‘제 4회 한경 중학생 경제캠프’와 ‘제15회 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 캠프’가 그것이다. 날짜는 10월 24일(토)이며 장소는 서울 안암동 고려대학교 현대자동차 경영관이다.
○중학생 경제캠프
4회를 맞는 중학생 경제캠프는 경제는 어렵다는 인식을 바꿔주고, 고입·대입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 학습 동기를 부여한다. 대학 교수들의 경제이론 강의, 명문고 및 대학 선배 멘토와의 대화, 경제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는 게 특징이다.
학생들은 ‘경제를 알면 무엇이 좋을까’ 맛보기 강의로 시작해 ‘재미있는 경제원리’, ‘금융 제대로 이해하기’ 로 강의를 즐길 수 있다. 중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여서 경제 경영 금융에 눈을 뜰 수 있다. ‘멘토 선배와의 대화’에서는 고교·대학 선배들에게서 명문고·명문대 준비 요령,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다양한 진학 노하우를 전해 들을 수 있다. ‘경제 골든벨’ 시간에는 학생들의 경제 지력을 점검할 수 있다.
○고교생 경제캠프
고교 경제 리더스 캠프는 경제학의 양대 산맥인 미시경제, 거시경제 강의를 비롯, 테샛 준비요령과 경영학 입문 강의, 대입 전형 강의로 매회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사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명문대 상경계 진학에 성공한 멘토들이 참석해 수능 공부 요령, 학생부관리, 대학·학과 선택 기준, 고민해결법 등을 상세히 들려준다. 이번 15회 캠프에는 연세대 경제학과 한순구 교수(미시), 고려대 경제학과 신관호 교수(거시)가 강연자로 나선다.
한경 중·고교 경제캠프 참가 접수는 9월 14일(월)부터 시작된다.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 우측 배너를 클릭하고 들어오면 신청할 수 있다. 정원은 각 80명 선착순 모집이다. 참가비는 1인당 12만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이수증이 수여된다. 문의: (02)360-4054
조혜리 연구원 hyerij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