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중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주로 언급한 키워드는 '선물'과 '여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추석이 1~2주 앞으로 다가올수록 추석 선물에 대한 언급이 부쩍 많아졌으며, 남성보다 여성이 활발하게 이와 관련된 내용을 공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본격적으로 귀성이 시작되는 연휴 하루 전날에는 페이스북 상에서 남녀 사용자층 모두가 여행 및 귀성과 관련된 대화를 활발히 나눈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추석 기간 중 여행이나 귀성에 따른 장거리 이동이 늘어나면서 모바일 페이스북 활동이 데스크톱과 비교해 무려 5.35배나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의 종류에 따른 사용자 활동 역시, 추석 기간 중 사진과 동영상의 게시 활동이 각각 1.22배와 1.13배 증가 求?특징을 보였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같은 기간 동안 '#추석', '#보름달', '#명절', '#한가위', '#메리추석' 등 추석 연휴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나타내는 해시태그가 널리 사랑 받았다.
페이스북이 공개한 추석 인포그래픽 및 페이스북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공식 한글 뉴스룸 (ko.newsroom.fb.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