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희 포드 사장 "뉴 익스플로러 사전계약 500대…올해 2500~3000대 물량 확보"

입력 2015-09-14 11:44  

2.3L 익스플로러 출시…사전계약 500대, 월 판매 400대 목표


[ 김정훈 기자 ] 포드코리아가 14일 출시한 신형 익스플로러를 올해 말까지 2500~3000대 물량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사장(사진)은 이날 선인자동차 대치전시장에서 열린 2016년형 뉴 익스플로러 발표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현재 사전계약이 500대 이뤄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포드코리아는 신형 익스플로러를 월 400대 이상 판매한다는 목표다. 현재 계약을 하고 대기중인 고객에게 신속히 차량을 전달하기 위해선 넉넉한 물량을 확보해야 하는 상황이다.

7인승 가솔린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익스플로러는 포드의 주력 모델로 올 1~8월까지 2500대 이상 팔렸다. 지난해 판매대수는 3000대에 달해 포드 전체 판매의 35%를 책임진 효자 차종이다.

정 사장은 "미국 등 해외에서도 신형 모델에 대한 주문량이 많아 국내 고객에게 인도할 충분한 물량을 확보하는 게 과제"라며 "고객들의 대기 기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2016년형 익스플로러는 2012년 올뉴 익스플로러 출시 이후 3년여 만에 부분 변경을 거친 모델이다. 이전 6기통 3.5 모델은 4기통 2.3L 에코부스트 모델로 교체됐다. 엔진 다운사이징 기술을 도입해 배기량을 줄이면서도 성능을 유지했다.

성능은 최고출력은 274마력, 최대토크는 41.5㎏·m다. 6단 자동변속기를 지원하며 복합 연비는 7.9㎞/L다. 포드가 개발하고 상용화한 안전벨트 에어백을 2열 시트에 장착했으며 비좁은 공간의 평행주차를 돕는 어드밴스드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등 첨단 장치도 탑재됐다. 국내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반영돼 5600만원이다.

노선희 포드코리아 홍보담당 이사는 "이전 3.5 모델과 비교해 성능 차이는 거의 없고 가격은 소폭 인상되는데 그쳤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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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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