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e-Fun', 역대 최대 관람객 호응 속 성황리 폐막

입력 2015-09-15 15:01  

<p>국내 최장수 게임축제인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5'가 성황리에 폐막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양유길)이 공동 주관하는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5'가 역대 최대 규모의 관람객을 유치하며 13일(일) 3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5'에는 주말을 맞아 나들이 나온 가족단위의 관람객들은 물론 젊은 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관람객 4만5천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했다.

특히 게임으로 하나되는 대구만의 즐거운 게임축제 'Always Game in Daegu'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주요 행사장인 대구 동성로 일대에서는 '게임'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시민들이 공감대를 형성하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또한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도심 RPG'는 예년에 비해 짜임새있는 구성과 탄탄한 스토리가 몰입도를 더하며 참여형 콘텐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을 얻었다

이와 함께 KOG를 비롯한 대구, 경북 지역 게임 개발사는 물론 네오위즈게임즈 등 글로벌게임 업체들에게도 지역 주민들과 스킨십 마케팅을 펼칠 수 있는 홍보의 장을 제공하며 참가 업체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여기에 대구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펼쳐진 게임영상콘서트에서는 '네오위즈게임즈'의 신작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BLESS'의 O.S.T 10곡을 대구코리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아름다운 선율로 연주해 깊어가는 가을밤의 정취를 더했다.

아울러 마성의 보이스로 인기를 얻고 있는 포맨의 리드보컬 '신용재'와 6인조 아이돌 그룹 '달샤벳', 섹시 여성 아이돌 '스텔라' 등 역대급 가수들이 총출동해 대구 동성로 일대를 들끓게 만들었다.

양유길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원장은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5'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더욱 보강하고, 올해 15주년을 기점으로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이 글로벌 게임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