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치아 건강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치아 관리에 자신 없어 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첫 번째는 치아 관리라는 것은 한두 번의 관리나 치료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매일 습관을 들여 꾸준히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아무리 부지런한 사람일지라도 소홀해지기가 쉽다는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 이유는, 치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치과에 가기를 꺼려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실제로 많은 병원들 가운데에서도 치과에 가는 것이 가장 두렵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저런 이유로 치과 가기를 미루거나 치료 자체를 거부하는 사람도 있다.
그런데 사람들이 다른 병원에 비해 유독 치과에 가는 것이 두렵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 물론 치과 치료에 대한 두려움도 있겠지만 그보다도 치료 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일 것이다.
실제로 통계 자료에 따르면 현재 치아 한 개당 평균 치료비는 57만원에 달하며, 치과에 한 번 가면 돈 백 만원이 우습게 깨진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치과는 고가의 진료비로 악명이 높다. 그러나 치아 질환은 다른 질환과는 달리 참는다고 낫는 병이 아니라, 치료를 미룰수록 더 큰 고통과 비용을 부른다는 것이 문제다.
따라서 요즘에 각광받고 있는 보험 상품이 바로 치아보험(치과보험)이다. 치아보험은 ▲치아검진 및 스케일링 ▲레진, 크라운 등 보존치료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보철치료가 주요 보장 내용에 해당한다. 성인 10명 중 9명 이상이 충치치료 경험이 있을 정도로 흔한 충치 치료부터 큰 목돈이 드는 보철치료까지 모두 보장되는 것이 장점이다.
그런데 질병이 있는 사람은 보험 가입에 애를 먹듯, 치아보험 역시 치아 상태에 자신이 없어 가입을 망설이는 사람이 있다. 그러한 경우에는 치아 검진 후에 가입이 가능한 진단형 치아보험 대신, 면책 기간과 보장 한도에 제한이 있지만 치아 검진 없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 무진단형 치아보험으로 가입하는 방법도 있어 고려해 볼 만 하다.
그리고 4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어린이 치아보험의 경우에는 상품에 따라 부정 교합으로 인한 치아 교정 치료 비용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처음으로 충치 치료를 받는 환자의 절반 이상이 10세 미만 어린이라는 것을 고려해 보았을 때에도 자녀가 어릴 때 미리 치아보험을 가입해 두는 것이 현명하다고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치아보험 가입 시 알아 두어야 할 유용한 팁은, 다른 보험을 가입할 때와 마찬가지로 치아보험 비교사이트(http://www.cyberinsu.co.kr/dental.asp)에서 다양한 상품들의 보장 내용과 보험료를 정확한 견적을 통해 꼼꼼히 비교해 본 후에 가입하는 것이 ??求?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