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새로 사귀고 인연을 지속시키는 것이 쉽지 않은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 그러나 마음 속 어딘가에는 관심사가 맞는 이들을 사귀고 여가시간을 즐기고 싶은 욕구가 남아있을 터. 이에 최근, 다양한 소셜 활동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들이 출시돼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주목 받고 있는 어플은 최근 출시된 ‘N소모임’. N소모임의 이름은 Neighbor(이웃 사람), Nature(자연스러운 사람), Necessary(필요한 사람), Near(가까운 사람)의 앞자리인 N을 따서 탄생된 것으로, 이름 그대로 새로운 만남을 소중한 인연으로 연결시켜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해당 어플을 이용하면 동호회, 모임 등을 개설하여 같은 취미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모임방 그룹채팅을 통해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정모에 참석해 지속적인 인연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점은 ‘비공개방’ 개설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비공개방 개설로 모임 개설 시 모임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할 수 있으며, 모임장의 승인이 있어야만 멤버로 가입 가능한 멤버승인 기능까지 있어 확인되지 않은 회원의 가입을 예방할 수 있다. 누구나 열람, 가입이 가능한 공개방 기능 또한 갖추고 있다.
동호회 회원들끼리 그룹채팅을 하며 논의사항에 대해 토론할 수도 있다. 정모 장소나 회비 등 논의사항에 대한 결정이 필요한 경우 투표기능을 이용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으며, 익명 투표와 복수 투표까지 가능해 자유롭게 의사를 반영할 수 있다.
조금 더 친해지고 싶은 회원이 있다면 쪽지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친구 등록을 통해 쪽지를 주고받으며 둘만의 비밀스러운 대화를 나눌 수도 있다.
모임 개설이나 가입, 활동도 모두 무료인 N소모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