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매매 및 전세가격 추이, 아파트담보 대출금리비교 통해 최저금리 갈아타기

입력 2015-09-21 15:00  



9월 첫째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전국아파트 매매및 전세가격이 지난주대비 소폭 상승폭이 커졌다.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에 비해 0.12%상승(지난주0.11%), 전세가격은 0.17%상승하였다. 특히 서울의 전세가격이 전주에비해 상승폭이 대폭 확대되었다.

수도권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0.15%의 오름세를 보였다. 지난주 0.14%에 비해 상승폭이 소폭 커졌다. 지역별로는 경기 김포시(0.45%)?고양시 덕양구(0.44%)?동대문구(0.36%)등이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전세는 지난주대비 상승폭이 0.03% 확대되며 0.24%의 상승세를 보였는데, 경기 포천시(0.71%) , 강동구(0.61%), 노원구(0.58%)가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한국감정원은 서울의 매매는 매매전환 실수요 증가로 상승세가 지속되나 단기간에 오른 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지난주 상승폭이 유지되고 있다고 분석했고, 전세는 가을이사철에 접어들며 도심?강남?여의도권 출퇴근이 용이한 역세권 단지를 중심으로 상승폭이 확대되었다. 경기지역의 매매는 서울 접근성이 좋은 인접지역 중심으로 상승세를 보였고, 전세는 전세물량 부족에 따른 수급불균형으로 상승세가 유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경닷컴 뱅크아울렛(hk-bank.co.kr 1600-2599) 관계자는 “임대 기간이 종료되어 재계약서 작성을 할때는 집주인이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하는 사례가 많다. 반면 전세를 유지하더라도 보증금이 수천만원 이상 올리는게 현실이다. 이는 주거비 부담이 가계 전체를 흔드는 상황으로, 비단 서민이나 저소득층에 국한된 게 아니라 중산층한테까지 위협이 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고 말했다.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 대출금리비교 한경닷컴 뱅크아울렛에 따르면 “전문상담사들을 통해서 개인별 상황에 따른 최적의 상품을 안내하고 있으며, 최저금리를 맞출 수 있는 지점 연결까지 도와주고 있다.”라고 밝혔다.

변동 및 고정 금리를 실시간으로 비교해서 최저금리 갈아타기를 안내해주며, 후순위 추가대출 / 중도상환수수료 / 매매잔금(구매·구입자금) / 전세자금(보증금담보) / 빌라담보 한도 / 준비·필요서류 등의 금융정보를 무상으로 제공해주고 있다.

더불어 동일한 은행이라도 지점별로 할인금리에 차이가 많다면서, 실제로 최저금리를 적용시켜주는 지점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