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을 체결하는 세 기관은 앞으로 고령친화산업 관련 창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관련분야 연구개발 및 사업과제 공동추진, 시제품 제작 및 시험인증 등 창업자에 대한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성대는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창업기업이 만든 시제품으로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에서 시제품 시험인증 및 기업지원을 하고, 인증된 제품을 노인복지관을 통한 사용성평가 및 검증으로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구조인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인해 각 기관간의 협력관계가 지속적으로 유지된다면, 고령친화 관련 선순환 구조의 산업생태계가 구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 체결기관인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는 급속한 고령화 사회의 진전으로 고령친화용품 수요의 급증에 맞춰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산업활성화를 위해 고령친화산업 발전 및 진흥에 필요한 제도의 조사·연구, 기반구축, 연구개발(R&D) 및 표준개발, 인력양성, 기업지원 등을 수행하는 곳이다.
경성대 창업지원단은 바이오헬스분야에 특화된 창업관련 인프라 및 역량을 보유하여, 학생 및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기술창업 사업화를 지원한다.
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노인의 교향·취미생활 및 사회참여활동 등에 대한 각종 정보와 서비스 제공, 질병예방, 재가 복지 등 노인의 복지증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부산시내 총 23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