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명회 1부에서는 키움증권의 금융상품 담당자가 온라인 펀드에 익숙하지 않은 투자자를 위해 펀드 클래스별 수수료 체계와 온라인으로 투자정보 얻는 방법, 펀드 선택 시 각종 지표 활용방법 등을 설명한다.
2부에서는 이은경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부장이 대표 펀드인 '이스트스프링미국뱅크론특별자산(대출채권)' 펀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다음달 2일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30명 신청을 받으며,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펀드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염명훈 키움증권 금융상품영업팀장은 "뱅크론 펀드는 기업의 자산을 담보로 대출이 이뤄지고 기업이 다른 부채보다 우선적으로 상환하기 때문에 하이일드 채권 대비 안정적"이라며 "3개월 만기 리보(Libor) 금리에 연동이 돼 있어 듀레이션(투자자금 회수기간)이 짧고 금리 상승기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키움증권은 '키움온라인펀드마켓'에서 판매하는 모든 펀드에 대해 선취판매수수료를 받지 않으며, 가입한 펀드가 최저가격이 아닌 경우 별도의 절차 없이 고객에게 100% 현 鳧막?보상해 주는 최저가격보상제를 시행하고 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