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부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한 스마트카라는 다음달 13일까지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스마트카라는 현재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약 40% 할인된 가격에 공급되고 있다. 이 제품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30만원 중후반에 판매되는 제품이다.
기존 음식물처리기와는 달리 젖은 음식물쓰레기를 완전건조, 가루형태로 만들어 부피와 중량을 대폭 줄여주는 것이 장점이다. 스마트카라는 음식물을 건조한 후 분쇄해 냄새가 나지 않는 게 특징이다. 부피도 10분의 1로 줄어 처리비용 부담도 덜어준다. 건조에서 분쇄까지 3~4시간이면 충분하다. 처리 시간이 짧다 보니 전기요금도 적게 든다. 한달 12회 사용 기준 월 평균 전기료는 3000원 내외에 불과하다.
말린 가루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함수율이 4% 내외로 퇴비로도 활용된다. 최근 화단이나 정원을 가꾸는 가구가 늘어나면서 음식물쓰레기 재활용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스마트카라는 미국에서 열리는 '내셔널 하드웨어쇼'에서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지난해 4월 음식물재활용기기(Food Recycler)라는 명칭으로 북미에 수출하기 시 徘杉? 한국(K마크)와 환경마크, 유럽(CE), 북미(UL) 인증을 획득한 음식물처리기는 스마트카라가 유일하다.
[출항 앞둔 '카카오 2.0'...임지훈 체제 시험대 오른다] [2차 서울 면세점 대전, 롯데·신세계·두산·SK '4파전'] [폭스바겐 '배출가스 눈속임' 파문…수입 디젤차 인기 '경고등'] [2차 면세점 대전…신동빈 회장, 수성 성공할까] ['쌍두마차' 내세운 LG…조준호號 하반기 '승부수' 던졌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 ?岷舡?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