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대 연구원은 "최근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한국 브랜드의 점유율이 상승하면서 제닉의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사업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신규 고객이 추가되고 있고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등 대표 브랜드 업체들 매출 비중이 40%를 넘어 안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중국 대표 브랜드 업체들의 실사도 마무리되고 있어 향후 생산설비(Capa) 증설 시 가파른 실적 모멘텀(성장동력)이 기대된다는 의견이다.
박 연구원은 "한국 제조업체에 대한 선호와 마스크팩전문 ODM업체로써 다양한 제품을 단기간에 공급할 수 있다는 점이 제닉의 높은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 홈쇼핑 부문 회복에 따른 실적 개선도 전망했다. 올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93% 증가한 199억원, 매출은 23% 늘어난 199억원으로 추정했다.
그는 "2분기 2회에 그쳤던 시즌 8 방송이 3분기 15회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시간당 매출이 크게 상승하고 있고 고정비 부담이 큰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으로 구성돼 있어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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