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는 폐기물은 줄이고 재활용을 늘리는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사회' 구축을 목표로 4대 전략 12개 과제 정책을 수립하고, 정책 이해와 동참을 위해 도민들을 대상으로 정책 브랜드 명칭을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는 정책브랜드 명칭 및 슬로건과 주요 4개 명칭 등 2개 부분이다.
4대 전략은 ▲가연성 생활쓰레기 바로 매립 하지 않기 ▲생활쓰레기 재활용률 높이고, 에너지로의 활용 확대 ▲공장 등에서 발생하는 사업장폐기물 발생량 줄이기 ▲주민과 함께하는 자원순환 문화 조성 등이다.
주요 사업은 ▲광역화 ▲배출체계 개선 ▲기업체 대상 폐기물 줄이기 컨설팅 ▲ 업사이클플라자 조성 등이다.
공모 기간은 23일부터 오는 10월9일까지이며,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를 희망자는 4대 전략 전체를 아우르고 부르기 편한 정책브랜드와 슬로건 또는 주요 4개 사업의 ‘알기 쉬운’ 명칭을 적어 경기도 아이디어나눔카페(www.twig-g.com)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작은 공모분야별로 당선작 1개를 선정한다. 결과는 10월23일 아이디어 나눔카페에 발표하고 당선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제공 할 계획이다.(031-8008-4251)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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