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전우치! 도술로봇대결전'는 하민석 작가의 원작을 영화화한 것으로, 500년 전의 조선 시대와 현재를 자유롭게 오가며 다양한 모험을 펼치는 전우치와 그의 친구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영화 속에서 전우치와 친구들이 즐겁게 놀면서 친구가 되는 모습을 유쾌하게 보여준다. 재치 있는 가사 또한 영화 속 상황에 맞게 표현됐다. 특히, '어디서 왔는지 어떻게 생겼는지는 중요하지 않아', '우리가 함께 나아갈 곳은 정해져 있으니까', '우리들은 좋은 친구 사이 좋은 어깨동무' 라는 가사는 전우치와 친구들의 우정이 잘 드러난다.
'안녕, 전우치! 도술로봇대결전'은 화려한 댄스로 홍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그룹 술탄오브 더디스코의 프로듀서이자 리더인 나잠 수가 음악 감독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삽입곡 '우리는 친구'는 나잠 수가 직접 작사, 작곡 및 보컬을 모두 담당, 특유의 유쾌함과 장난기가 잘 묻어나 있는 곡이기도 하다.
'우리는 친구' 외에 술탄오브더디스코의 히트곡인 '뚱딴지'를 편곡한 스코어 및 독특한 힙판소리(힙합과 판소리 퓨전 스타일)인 '너흰 아무것도 몰라' 등 독특한 장르의 수록곡과 영화 음악이 영화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힙판소리 '너흰 아무것도 몰라'는 술탄오브더디스코 및 불나방스타쏘세지클럽의 멤버인 김간지가 보컬을 맡았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