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테크노밸리 5차 EG더원②입지]배후수요 풍부, 평택 미군기지 약 3km 거리

입력 2015-10-07 07:33   수정 2015-10-07 08:10

평택과 아산의 편리한 교통인프라 공유 가능
실수요자 비롯해 투자자 선호하는 산업단지 아파트



[ 아산= 김하나 기자 ]EG더원이 짓는 '아산테크노밸리 5차 EG the1(더원)'은 충남 아산시에 자리하면서도 경기도 평택시의 호재를 누릴 전망이다. 더불어 아산테크노밸리라는 든든한 배후수요까지 있어 직주근접형 아파트라는 평가다.

아산테크노밸리는 약 100여 개의 디스플레이 업종 중심의 첨단산업 기업이 이미 입주를 완료한 상태다. 2차 산업단지에 대한 입주의향서를 접수중인 현대글로비스는 확정을 했고 크라운제과 또한 입주를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산테크노밸리는 아산탕정산업단지와 인주산업단지와 인접해 있다.

산업단지를 끼고 있는 단지는 실거주는 물론 투자처로도 각광받고 있다. 직주근접으로 출퇴근이 용이하고 가격의 상승률도 가파르기 때문이다. 수요도 많아 환금성도 뛰어나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평택·송탄·칠괴 일반산업단지 등 3곳이 넘는 산업단지를 끼고 있는 평택에서도 올해 분양된 단지가 모두 순위 내 마감된 바 있다. 지난 7월 분양된 ‘자이더익스프레스1차’는 1·2保側?각각 전체 평균 경쟁률 5.74대1, 3.84대1을 기록했다. 지난 8월 공급된 ‘힐스테이트평택1차’ 역시 4.01대1의 평균 경쟁률로 분양을 마쳤다.

아산테크노밸리 5차 또한 실수요자를 비롯해 임대수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산테크노밸리 내 유일한 아파트이기 때문이다. 아산테크노밸리 독점 수요는 물론 평택과도 맞닿아 평택의 배후수요까지 모두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단지는 현재 이전을 진행중인 평택 미군기지와 3km 정도 거리에 있다. 평택 미군기지는 동북아 최대 규모로 약 8만 여명의 인구가 평택으로 유입될 전망이다. 현재 미군기지가 들어설 평택 팽성읍에는 미군 수요를 충족시킬 주택 공급이 부족하다는 게 중론이다. 인근 지역까지 주택 수요자가 몰린다면 이 단지까지도 수혜가 예상된다.

삼성전자가 100조원이상을 투입해 조성되는 평택 고덕산업단지(2015년 준공 예정)도 단지에서 약 15km 거리에 있다. 약 3만 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돼 평택지역의 인구 수요를 대상으로 높은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새로 조성되는 택지지구지만 교육환경이 우수한 편이다. 둔포초교와 염작초교(2017년 3월 예정)가 자리잡게 되고 신설 중학교(2017년 3월 예정)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 사설 학원가도 조성되기 때문에 향후 높은 교육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아산과 평택의 편리한 교통망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KTX천안아산역과는 약 14km, 평택의 지제환승역(2015년 예정)까지는 13km 가량 거리다. KTX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30분 대 이동할 수 있고 전국을 빠르게 오고 갈 수 있다.

각종 고속도로로의 연결도 수월하다. 경부고속도로 안성IC와 북천안IC,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IC가 12~15km 대에 있다. 평택~음성 고속도로 송탄IC와 천안~당진고속도로 등에도 쉽게 닿을 수 있다. 자가용을 이용해 주변도시로 쉽운 이동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여기에 아산테크노밸리~평택시 포승을 연결하는 평택호 횡단도로와 아산테크노밸리~아산시 음봉의 연결도로도 개설될 예정이다. 가종 국도로 신설 및 확장되면서 수도권 접근성은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아산테크노밸리 5차 EG더원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868의1번지에 오는 9일 개관할 예정이다. (031)655-2244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