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픽, 말랑스튜디오 모바일게임 '치즈팜' 퍼블리싱 계약

입력 2015-10-12 10:21  

<p>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YDM) 그룹사 퍼플프렌즈(대표 이수형)의 자회사 매드픽(대표 안해영)은 말랑스튜디오(대표 김영호)와 신작 모바일게임 마케팅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퍼플프렌즈의 자회사로 모바일 게임 마케팅 퍼블리싱 전문기업인 매드픽은 말랑스튜디오가 자사 첫 모바일 게임으로 10월말 선보일 예정인 '치즈팜'의 마케팅 파트너로 선정돼 협력할 예정이다.

말랑스튜디오의 첫 모바일 게임 타이틀인 '치즈팜'은 지난 2012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다운로드 수 2400만 건을 넘은 '알람몬'의 인기 캐릭터 '치즈'로 구성된 모바일 게임이다. 숲속마을에 사는 귀여운 말랑프렌즈 캐릭터들이 벌이는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스토리로 구성된다. 20여종의 치즈 캐릭터를 대상으로 수집, 육성, 집 꾸미기, 모험 등을 통해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다.

말랑스튜디오 김영호 대표는 "치즈팜은 알람몬 서비스?통해 이미 많은 분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인 말랑프렌즈 '치즈'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라며 "다양한 모바일 게임의 마케팅 퍼블리싱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온 매드픽의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말랑스튜디오의 첫 모바일 게임의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매드픽 안해영 대표는 "말랑스튜디오와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이 모바일 게임을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매드픽은 콘텐츠 제작 초기 단계에서부터 광고 및 마케팅 실행 단계에 이르기까지 게임 개발사와의 협업을 통한 퍼블리싱으로 수익을 공유하는 '게임 마케팅 퍼블리싱'이라는 개념을 도입한 바 있다.
</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