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산업별 고객만족도(KCSI)] 삼성디지털프라자, 5년 연속 1위

입력 2015-10-13 07:00  

[ 정지은 기자 ]
전자제품전문점 산업의 만족도는 지난해보다 하락했다. 이런 가운데 삼성디지털프라자는 5년 연속 전자제품전문점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삼성디지털프라자는 전반적인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모두 경쟁사보다 좋은 점수를 받았다. 상품의 질, 다양한 상품, 고객관리, 상품설명, 고객 편의시설, 할인 및 적립 혜택, 기업 신뢰도 등 각종 요소에서도 경쟁사보다 점수가 높았다.

면세점 산업의 만족도는 작년보다 소폭 올랐다. 매장 내 안내 직원이 늘어난 데다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 덕분이다. 면세점 산업에선 호텔신라(신라면세점)가 2013년,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신라면세점은 전반적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모두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얻었다. 다양한 상품, 품질 대비 가격, 기업 신뢰도 등 요소에서도 경쟁사보다 앞섰다.

대형서점 산업은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전반적 만족도는 지난해보다 하락했다. 이 산업에선 교보문고가 19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교보문고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모두 경쟁사보다 높은 점嗤?받았다. 또 매장 시설 및 환경, 고객 편의시설, 매장 내부 안내, 할인 및 적립 혜택 등의 요소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패밀리레스토랑 산업도 지난해보다 만족도가 떨어졌다. 패밀리레스토랑 산업 1위는 빕스가 차지했다. 빕스는 지난해 1위였던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를 제치고 다시 최고 자리에 오르는 데 성공했다. 전반적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모두 경쟁사보다 앞섰고 세부 요소로는 신선함, 다양한 메뉴, 직원 응대태도, 매장 시설 및 환경, 청결상태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