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2년 연속 수상

입력 2015-10-13 09:39  

<p>[QOMPASS뉴스=이정훈 기자] 경동나비엔(대표 최재범)이 2년 연속으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기업으로 선정되며, 국내 대표 보일러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p>

<p>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2년 개발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공신력 있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지표로, 매년 100여 개의 산업을 조사해 각 산업별 1위를 선정 발표한다.</p>

<p>올해는 4월부터 8월까지 111개 산업 대상, 총 354개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고객충성도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했다.</p>

<p>이번 조사에서 경동나비엔은 고효율 친환경 에너지기기의 기술력과 체계적인 고객서비스 시스템이 소비자로부터 인정받아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를 차지했다.</p>

<p>경동나비엔은 국내 매출 1위, 업계 수출 1위의 실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가대표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p>

<p>지난 1988년 고효율, 친환경 보일러인 콘덴싱보일러를 아시아 최초로 개발해 국내 보급에 앞장서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IoT기술을 접목한 원격제어가 가능한 콘덴싱보일러 '나비엔 스마트 톡(TOK)'을 개발해 소비자 편의성을 크게 높이는 등 고객만족을 위한 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p>

<p>최근에는 보일러 온도제어 기술을 그대로 담아 소비자의 건강과 감성품질까지 고려한 프리미엄 온수매트인 '나비엔 메이트'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p>

<p>경동나비엔은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p>

<p>업계 최초 6년 연속 최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행복나눔센터를 통해 365일 24시간 전화, 모바일, 인터넷 접수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p>

<p>ARS 자동접수, 모바일 A/S 접수 시스템을 도입해 성수기에 급격히 늘어나는 소비자 불편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p>

<p>특히 제품 이상 시 고객보다 먼저 발견해 대응방법 및 서비스 기사 출장 등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원격 케어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며 차별화된 고객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p>

<p>최재범 경동나비엔 대표는 "친환경 고효율의 에너지기기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온수매트, 프리미엄 보일러 등 다양한 제품을 기반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에게 더욱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



이정훈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lee-jh0707@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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