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신형 K5를 중국에 출시하고 올 4분기 판매 총력에 나섰다.
기아차는 13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엑스포센터에서 현지법인 둥펑위에다기아의 김견 총경리 등 회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K5 발표회를 열고 판매에 돌입했다.
중국형 K5는 대기오염이 심각한 중국 시장에 맞춰 '공기청정시스템'을 추가하고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인 바이두(百度)의 차량무선인터넛 플랫폼 '카라이프'를 추가하는 등 현지 소비자에 맞춘 사양을 장착했다. 또 현지 도로 사정이 좋지 않은 중국 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국내용 모델 대비 전고를 10㎜ 높여 상품성에 변화를 줬다.
기아차는 신형 K5를 통해 중국 중형차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김견 부사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중국형 신형 K5는 동급 최초로 하나의 브랜드에 두 가지 디자인과 컨셉을 적용해 다양한 고객의 기대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25~35세 사이의 기업 중간 관리자 및 개인 사업자를 주요 목표 고객층으로 선정하고 광고 캠페인, 고객 시승회를 펼치고 있다. 판매 모델은 1.6 터보 및 2.0 터보, 2.0 가솔린 세 종류다. 기아차는 중국 중형차 시장에서 연 평균 8만대 이상을 판매한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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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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