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소비자가 뽑은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교촌치킨, 중국인 고객이 90% 이상…'치맥한류' 전도사

입력 2015-10-15 07:00   수정 2015-10-15 10:5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치킨 전문점 브랜드인 교촌치킨은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에 진출하며 글로벌 치킨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중국은 글로벌 교촌치킨의 중심이다. 상하이에만 7개 매장을 운영하며 현지인에게 ‘치맥 한류’를 전파하고 있다. 한국 브랜드 치킨에 맥주를 곁들이는 ‘치맥’은 중국에서 지난해부터 주목받기 시작했다. 지난해 방영된 한국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주인공의 “눈 오는 날엔 치맥인데”라는 대사가 이목을 끌면서다. 교촌치킨 상하이 즈텅루점은 현지 방송 및 인터넷을 통해 소개되며 지난해 매출이 300% 이상 오르기도 했다. 개점 초기에는 중국인과 한국인 비율이 비슷했지만, 현재는 중국인 고객이 90% 이상을 차지한다.

지난 6월에는 일본 도쿄시내 중심가인 롯폰기에 일본 1호점을 열었다. 내년 말까지 도쿄 주요상권에 추가로 매장을 개설할 계획이다. 홍콩 코즈웨이베이 쇼핑몰을 비롯, 마카오 싱가포르 대만에도 매장을 열 예정이다.

교촌치킨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성장할 수 있는 이유는 ‘우리 입맛에 맞춘 메뉴’ 덕분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교촌은 보편적인 치킨에 간장소스를 도입해 색다르지만 익숙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11년에는 교촌의 간장맛 치킨 메뉴 중 ‘그릴 윙’이 미국 NBC 방송이 꼽은 ‘뉴욕의 치킨윙 베스트3’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