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익한 3가지 태아보험 가입 요령과 비교사이트 선택 방법

입력 2015-10-26 00:00  


임신 18주차인 김 모 씨(34)는 새벽에 갑작스런 하혈로 입원 치료를 받게 되었고 퇴원을 했다. 퇴원 후 김씨는 아기의 출산을 대비해 태아 보험에 가입하려고 했으나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상담원으로부터 일정 기간 경과 후 소견서를 첨부하여 서류 심사 후 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알려왔다. 임신 초기 이것저것 비교만 해보고 고민하다가 가입을 미뤄왔던 것을 후회하는 순간이었다.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저체중이나 선천이상 등을 이유로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할 경우에 병원비 걱정 없이 치료에 전념하기 위한 방안으로 태아 보험은 좋은 대안이 되고 있다. 그러나, 위 사례에서처럼 가입 시기를 놓치거나 준비 없이 보험을 가입한 경우, 가입 이후 서비스 제공 유무를 따지지 않는다면 낭패를 볼 수 있다.

따라서, 태아 보험을 선택하기 전에는 다음 3가지의 태아 보험 가입 요령과 비교사이트 선택 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나, 태아 보험 가입 시기 22주 이내로 -> 22주가 지나도 태아 때 가입 필요

인큐베이터 이용료와 선천이상 수술비와 입원비, 그리고 황달 등의 신생아 질환 특약은 보통 임신 22주까지만 가입할 수 있다. 다만, 22주가 넘었더라도 기본 실손 특약을 통해서 해당 내용의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임신 중 ‘태아 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은 꼭 필요하다.

그러나 유산 방지 주사를 맞았을 경우나 임신 초기 입원을 했을 경우에는 복잡한 서류를 준비해야 가입이 가능하기도 하며, 다태아(쌍둥이) 혹은 인공 수정이나 시험관 임신인 경우에 따라 태아 보험이 가입 가능한 주수가 달라지기 때문에 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 가능한 빠른 시기를 확인하여 가입을 서두르는 것이 중요하다.

둘, 합리적인 태아 보험 가입 요령 -> 30세 VS 100세, 생명보험 VS 손해보험

태아 보험을 30세 만기로 가입할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와 아기가 성인이 되어 독립하는 시점에 시대에 맞는 새로운 성인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한 반면, 보장 기간 중 중대한 질병에 걸렸을 경우 추가적인 보험 가입이 어려울 수 있고, 100세 만기로 가입할 경우 한번 가입으로 오랜 기간 동안 보장을 받을 수 있으나 보험료가 증가한다는 점과, 일정 기간 이후에는 시대에 맞지 않는 보장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또한, 일당 입원비의 경우 손해보험은 입원 첫날부터 지급하여 입원 180일까지 보장하나, 생명보험은 입원 4일째 되는 날부터 지급하며 입원 120일까지 보장한다. 일부 생명보험에서는 통원 시에도 고정 비용을 지급하는 특약들도 있기 때문에 단순히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중 어느 것이 유리하다고 판단 할 수는 없다.

따라서, 오랜 노하우와 경험을 가진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30세 만기 VS 100세 만기, 생명보험 VS 손해보험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듣고 선택하는 것이 좋은 가입 요령이 될 수 있다.

셋, 현灼?비교사이트 선택방법 -> 태아등재, 보험금 청구 대행

태아 보험에 가입할 때 피보험자는 ‘태아’로 가입된다. 따라서, 아기의 출생 이후에는 아기 이름을 증권에 기재하는 ‘태아등재’를 진행해야 한다. 또한, 신생아의 경우 단순 고열부터 감기, 경기에 이르기까지 병원에서 치료받는 경우가 많다.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를 위해서는 각종 서류를 준비하여 보험 회사에 제출해야 하는데, 개인이 혼자 알아서 준비하기에는 번거롭기 때문에 필요 서류와 진행 절차를 상세히 안내해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하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태아 보험을 선택할 때에는 유모차, 아기띠 등의 사은품이나 가입 선물보다는 보장 내용과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고려해야만, 가입 이후에도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www.insu-in.com)는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태아 보험 전문 법인대리점으로,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의 태아 보험 가격과 보장을 비교하고,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보험 회사별 순위와 견적 비교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태아(쌍둥이)와 인공수정의 태아 보험의 필수항목까지 태아 보험 비교표와 가이드를 바탕으로 정확한 안내와 추천을 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가입 이후에도 계약자들의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를 대행해 주는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어, 태아 보험 계약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태아 보험 상품을 취僿求?보험 회사는 현대해상(굿앤굿 어린이 CI 보험), KB 손해보험(구. LIG, 희망플러스 자녀보험), 메리츠화재(내 맘 같은 어린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동양생명, 흥국생명 등이 있다.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