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취급고는 7892억원으로 4.9% 줄었고 매출은 1.9% 감소한 2478억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은 161억원으로 33.2% 감소했다.
취급고 부문별로 모바일쇼핑은 26.1% 성장했다. 반면 TV쇼핑은 6.2% 줄었고 PC기반의 인터넷쇼핑은 35.5% 줄었다.
이에 전체 취급고에서 모바일 커머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지난해 3분기 22.5%에서 29.8%로 뛰었다. 모바일 커머스는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신장률도 57.8%를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GS홈쇼핑은 "최근 전반적인 소비심리 부진 등으로 취급고와 매출이 감소했다"면서 "영업이익의 경우 매출 감소의 영향과 마케팅비 증가 여파로 30%대 줄었다"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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