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손쉽게 인터넷 검색만으로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정보를 취득할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심지어 낮선 용어와 복잡한 절차로 어렵게만 느껴졌던 금융도 이제는 온라인으로 손쉽게 확인할 정도다.
서울시 강동구에 거주하는 Y씨는 자녀 유학으로 목돈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금융사별 금리 및 한도 등 조건을 꼼꼼히 분석해보고 싶었다. 그런데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었던 것도 문제였지만, 어느 은행을 어떤 방법으로 처음부터 알아봐야 하는지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러던 중 지인을 통해 각 금융사별 조건을 무상으로 안내해주는 서비스를 알게되었다. 지금까지 주요 시중은행만을 고집했던 것을 접고, 부수적인 조건이 상대적으로 적은 지방은행 상품을 고심 끝에 선택하게 되었다.
1금융권에 속해서 믿을수 있으며, 무엇보다 이율이 매우 낮은데도 부수적인 꺽기 등이 거의 없었다.
Y씨에 따르면 “주거래은행 상품이 상대적으로 나쁜점도 이해가 안되었지만, 아무리 1금융권이라도 지방은행 조건이 너무 뛰어난 것에 놀라웠다."라고 언급했다.
금융전문가들에 따르면 “최근에는 특판 상품들이 다수 출시되면서 시중은행·지방은행·보험사 등의 이자율에 별반 차이가 없으며, ‘배보다 배꼽’이 더 클 수 있다는 부수거래 항목도 간과하지 말고 꼼꼼히 살펴야 한다.”라고 밝혔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한경닷컴 뱅크아울렛(hk-bank.co.kr 1600-2599) 관계자는 “바쁜 업무에 시간을 내서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간단한 통화만으로 모든 금융사별 최저금리 및 한도 등 조건을 비교할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