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가 오는 5일까지 서울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에서 ‘제2차 충남 6차산업 우수 농식품 기획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판매전은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것으로, 도내 우수 농산물을 농민이 직접 가공·판매하는 직거래의 의미를 강조했다.
이번 판매전에서는 ▲천안 병천순대 ▲보령 키조개 관자와 유기농 쿠키 ▲서산 어리굴젓과 아로니아 착즙 ▲논산 전통장류 ▲금산 흑삼제품 ▲부여 맛밤 ▲청양 김치와 한과 ▲서천 모시떡 ▲홍성 플레인 요구르트 등 도내 각 시·군을 대표하는 농식품들을 선보인다.
허승욱 부지사는 “충남의 향토자원을 활용한 우수 농식품이 규모의 영세성과 가격 경쟁력 취약, 홍보·마케팅 역량 부족 등으로 판로 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이번 판매전을 통해 도내 6차산업 우수 농식품에 대한 판로 확대는 물론, 대형유통업체 입점 가능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기업과 농촌의 상생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충남 6차산업 우수 농식품 기획판매전은 앞으로 4회 더 열릴 예정으로 제3차 기획판매전은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롯데백화점 평촌점 【?진행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