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매 계획자(버스, 승합, 트럭 제외) 총 10만567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 중 AS 만족도 부문은 총 4만5268명, 판매 서비스 부문은 7627명이 설문에 참여했다.
AS 부문은 접수·접근, 환경, 절차, 결과, 회사 부문 등 27개 항목에 대해 조사가 이뤄졌다. 판매 부문은 대리점, 영업사원, 인도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부문 등 22개 항목을 평가했다.
쉐보레는 AS 부문에서 819점(총점 1000점)을 획득해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판매 부문 770점을 받아 처음으로 업계 1위에 올랐다.
제임스 김 한국GM 사장은 "이번 결과는 쉐보레의 고객 우선 가치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한국GM은 쉐보레를 통해 내수시장에서 더욱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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