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3일, 국내 유일의 국산 정제소금 생산업체인 한주소금(대표이사 이선규)은 요리에 관심이 많은 주부 34명을 선정해 주부체험단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된 한주소금 주부체험단 행사에서는 동해 바닷물의 3차례 여과과정을 통해 수돗물보다 깨끗하게 처리한 해수를 이용한 멸균처리 공정을 현장에서 보여줬다. 이는 천일염 생산공정에는 없는 공정이다.
또, 국내에서 생산되는 소금 중 가장 위생적인 생산설비를 소개함과 동시에 소금의 위생문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를 불식시킬 시중 유통소금의 불순물 테스트를 실시, 정제소금이 가장 깨끗하고 안전한 소금이라는 사실을 보여줬다.
특히 올해는 요리연구가 고은정 선생과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를 통해 한주소금으로 마늘고추장과 기름떡볶이를 직접 만들어보고, 해돋이 명소인 울산 간절곶 관광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를 통해 한주소금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정제소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고 싶다”라며,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35년 이상 국민의 식탁을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소금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바른 먹거리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