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출시되는 400mL 처음처럼은 가볍고 휴대가 간편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의 음용 트렌드를 반영해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인 페트 소재를 활용했다. 알코올 도수는 병 제품과 동일한 17.5도다.
롯데주류 자체조사 결과에 따르면 휴대가 간편한 360mL~640mL 페트 소주의 판매량은 2012년 276만상자에서 지난해 2014년 357만상자까지 약 29%가 증가한 반면 1.8L 페트 판매량은 2012년 406만상자에서 2014년 368만상자로 감소했다. 가정에서 소주를 즐기는 빈도가 높아지면서 작은 사이즈의 페트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처음처럼 페트제품은 오는 11일부터 지난 10월 완공된 청주공장에서 생산하며 20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될 계획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소주 페트시장이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휴대성과 편의성이 높은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다양화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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