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은 현재 전체 42.8%가 온라인을 통하여 가입하고 있다. 그만큼 온라인으로 꼼꼼하게 비교해본 후 가입하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 보험사를 방문해서 직접 비교를 하지 않아도 알아서 보장범위, 담보, 할인혜택 등 원하는 상품에 대한 보험료 가격 비교 견적까지 내주니 나에게 가장 특화된 상품을 한 눈에 알 수 있다는 점이 젊은 소비자층에게 어필되고 있다.
김씨처럼 첫 자동차보험 가입 시 저렴한 보험료만 생각해서 필요한 특약을 제외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평상 시 부담은 줄일 수 있을 지라도 막상 사고가 나면 적절한 혜택을 받지 못해서 오히려 더 큰 경제적 손해가 일어날 수 있다. 꼭 필요한 특약은 선택 하되, 각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알차게 챙긴다면 보험료 가격을 낮출 수 있다. 예를 들자면, 보험에 따라 주행거리 특약을 통한다면 최대 2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가 하면, 요일제 운행, 제휴 카드 할인, 에버그린 할인, 운전자의 범위를 줄이는 방법 등을 활용하여 자동차 보험료 가격을 낮출 수 있다.
김씨처럼 집에서 장보기나 어린이집 픽업용 등 짧은 주행거리에만 사용할 계획이라면 주행거리 특약을 활용해서 보험료를 낮추는 방법이 있겠다.
더불어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보험의 서비스 또한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365일 24시간 빠른 출동 서비스, 자체 보상 조직망을 보유하여 신속하게 제공되는 보상 서비스 등 보험 외에도 제공되는 서비스들이 많이 있으니 교통사고 발생 시의 즉각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면 이러한 보험을 위주로 비교 견적 내보아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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