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포카칩을 9월 생산분부터 가격 변동 없이 기존 60g 규격은 66g으로 124g 규격은 137g으로 각각 증량했다. 뿐만 아니라 큰 부피에 비해 내용물이 적어 보인다는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생산 공정 개선으로 제품 내 빈 공간 비율을 환경부 기준인 35%보다 씬 낮은 25% 미만까지 낮추는 데 성공했다.
한편, 오리온은 작년부터 현재까지 총21개 제품의 포장재를 축소하고 9개 제품의 증량을 단행했다. 포카칩에 이어 지난 10월 대표 제품인 초코파이 情의 양을 11.4% 늘렸고, 이 달에는 뉴팝을 군옥수수맛으로 리뉴얼하면서 10% 증량했다. 또한 올해 3월에는 연간 약 88톤의 포장재 잉크 사용량을 줄이는 ‘환경 친화적’ 포장재 개선작업도 진행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포카칩 매출 성장은 지난해부터 진행해온 ‘착한 포장 프로젝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증량 및 포장재 개선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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