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어스에 앞서 트레져헌터, 콩두컴퍼니, 비디오빌리지, 샌드박스네트워크 등의 MCN업체가 투자를 받았다. 트레져헌터는 최근 SK텔레콤, DSC인베스트먼트로부터 90억원 규모의 신규투자 유치와 전략적 파트너사인 ㈜네시삼십삼분 및 국내외 벤처캐피탈로부터 67억원의 투자를 받아 지금까지 총 157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콩두컴퍼니는 케이큐브벤처스 등으로부터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비디오빌리지,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각각6억원, 10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캡스톤 파트너스 정상엽 팀장은 현 미디어 시장에 대해 "미디어 및 콘텐츠 산업의 헤게모니가 지상파와 케이블 TV, 인쇄매체 등의 전통적인 영역에서 인터넷과 모바일, SNS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있다"며 "뉴 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 생산능력과,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는 유통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면 핵심 경쟁력을 갖춘 회사라 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메이크어스는 참신하고 감각적인 콘텐츠를 만들어온 PD들이 영입돼 견고한 제작라인을 갖추고 있으며, 약 3천만명에 달하는 채널 구독자를 보유한 회사라 성장이 기대된다"며 금번 투자 배경을 밝혔다.
한편, DSC인베스트먼트 하태훈 전무는 "콘텐츠의 소비 트렌드가 모바일, SNS 등 뉴 미디어로 급격히 옮겨가는 현 시점에서 메이크어스는 빠르게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 있어 혁신을 통해 '모바일 방송국'으로 확장이 가능할 것이라 판단해 투자하게 됐다"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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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크어스는 모바일, 소셜 미디어 시대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로 우수한 창작자들이 가치를 인정받으며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 플랫폼을 통한 누적 채널 구독자수는 2,570만명에 달한다. 대표적인 채널로 일소라(일반인의 소름돋는 라이브), 스낵비디오, 세웃동(세상에서 가장 웃긴 동영상)이 있다. 이 회사는 얼마 전 페이스북에 딩고(Dingo)라는 멀티채널 브랜드를 런칭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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