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96여개국에서 사용하는 글로벌 데이팅 앱 ‘틴더(Tinder, www.gotinder.com)’가 금일 자사의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 매칭확률을 크게 향상시킨 알고리즘을 업데이트했다. 뿐만 아니라 프로필 상에 직업과 교육 정보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 향상된 메시징 인터페이스 등의 새로운 기능들을 대폭 선보였다.
틴더의 라이언 오글(Ryan Ogle) 최고 기술 책임자(CTO)는 “이번 업데이트된 알고리즘으로 자사의 머신 러닝 기술은 전 세계 수백만명의 틴더 사용자들이 보내오는 신호들을 평가하고 해석한다. 특히 기술적인 측면에서 사용자에 대해 보다 세심하게 이해해 원하는 상대와의 매칭확률을 높이고, 매칭된 사람들과 의미있는 관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알고리즘이 설계됐다. 최근에 선보였던 ‘슈퍼 라이크(Super Like)’에도 이러한 알고리즘이 적용돼 실제 출시 후 매칭 퀄리티의 향상 및 대화시간이 늘어난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다”고 말했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요청했던 기능 중 하나인 프로필 상에 직업과 교육 정보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은 보다 다양한 정보를 통해 상대방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정보의 공개 여 灌?선택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 프로필(Smart Profiles)이라는 새로운 기능은 상대방의 프로필 카드를 보는 즉시 자신과의 공통점이 강조돼 프로필 사진 바로 아래 표시되는 기능으로, 이는 상대와 보다 특별하고 의미있는 관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가령 두 명의 사용자가 같은 대학교를 다녔다면 그 정보가 프로필 사진 바로 아래에 보여지는 것. 이와 더불어 업체 측은 한층 정교화된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들이 마음에 드는 이성과 매칭될 확률을 높였다.
이 외에도 매칭된 상대와 대화할 수 있는 공간인 메시징 인터페이스를 새롭게 향상시켰다. 이번 업데이트된 메시징 인터페이스는 새롭게 매칭이 되거나 혹은 아직 대화를 나누지 못한 매칭, 기존에 대화를 나누고 있었던 메시징 창을 각각 나누어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틴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