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장터전에서는 해운대 구청 공모전에서 1, 2위로 입상한 부드러운 크림치즈 샌드에 무화과 크림과 마쉬멜로우로 부드러운 ‘해운대 하이빵’과 동백나무 추출물과 찹쌀가루로 만든 파운드 케익이 대표상품인 ‘해운대빵’을 맛볼 수 있다.
‘해운대 특색 식품’으로 선정돼 관광 상품화한 브랜드로 국내산 및 유기농 재료만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유기농 쿠키만을 생산하는 ‘가가대소’와 사회적 기업스타상품에 선정된 ‘다찬정’은 장애우의 수작업으로 생산되는 생강진액과 수제조청 등 건강식품을 선보인다.
해운대 기장의 대표 특산물이며 산모용으로도 사랑 받는 동해와 남해에서 최고의 미역을 생산하는 ‘제이에스타운’과 드라이 플라워 엽서 및 액자 등을 제작하는 ‘블루밍 청춘’은 원예 테라피와 힐링을 선사하는 등 해운대 지역 기반의 소상공인 및 사회적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지역 기반의 8개 업체는 제과, 제빵 등 먹거리부터 수공예 작품 및 건강식 갚沮?다양한 제품 군을 선보이고 있다. 백화점과 지역업체가 서로 상부상조하는 뜻 깊은 이번 행사에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